[연구논문] 초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챙김 기반 사회-정서의 효과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한 성장(MSEG) 프로그램
41404 대구광역시 북구 호국로807 칠곡경북대학교 어린이병원 지하1층 경북대병원Wee센터: 053-326-9279/9280 대구학생자살예방센터: 053-326-9275 팩스 : 053-326-9281
Copyright @ 2022 경북Wee센터 ALL RIGHT RESERVED
2025년 학생자살예방센터 운영하지 않습니다
본 연구는 12주 교육과정인 MSEG(Mindfulness-Based Social–Emotional Growth)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생들의 사회-정서 역량 능력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연구 하였습니다. 본 연구를 통해 MSEG프로그램이 정서조절능력향상에 상당한 성과가 있었습니다. 구체적으로 초등학교 저학년은 불안과 우울감 감소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, 초등학교 고학년은 회복탄력성을 높이는데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입증 하였습니다.